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ゴジラ×メカゴジラ, 2002년작)


고지라와 그에 맞서는 로봇 고지라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고지라시리즈 제 3번째의 메카고지라가 등장한다. (1차, 2차, 3차 메카고지라는 스토리상으로 전혀 연관이 없음.)
이번 편에서의 '메카고지라'라는 이름은 그냥 가명으로, 극중 정식 명칭은 '3식 기룡'. [機龍 - 기계 용 - Mechanical Dragon]. 54년 첫작에 등장한 초대 고지라의 뼈를 수거해 기계몸을 입혀 제작했다는 설정이다.

시리즈 사상 최고의 매출을 올린 작품이며, 오락성과 작품성 모두 우수하다는 평.
2006년 11월엔 코엑스 제3회 일본영화제에서도 상영한적이 있다.


역대 메카고지라들 컨셉 간단분석

1대2대3대
1대 메카고지라(1974-75) - 외계인이 만든 악당 로봇괴수. 외계로봇인 만큼 별 희한한 기술을 사용하고, 75년판에도 개조되어 등장한다. 메카고지라들중 유일하게 착탈식 배낭(?)을 매지 않으며, 촌스럽게 생겼으나 은근히 투박한 멋이있다.

2대 메카고지라(1993) - G포스의 고지라 대책병기. 가루다와 합체하여 슈퍼 메카고지라가 되며, 필살기로 플라즈마 그레네이드가 있다. 특수코팅으로 고지라의 화염이 통하지 않으나 직접 와서 때리는 공격엔 취약하다. 역대 메카고지라중 가장 고지라를 위기로 몰아넣었다.
몸체는 매끈한 디자인이나 넘 밋밋해 재미가 없다는 느낌.

3대 메카고지라(2002-03) - 특생자위대 기룡대의 고지라 대책병기.
초대고지라의 뼈를 이용했기 때문에 고지라의 본능과 기억이 되살아나 오작동을 일으키기도 한다. 역대 메카고지라들과는 달리 근접전에 매우 강하며, 필살기로 엡솔루트 제로가 있다.
환상적인 몸체 디자인과 액션씬으로도 인기가 높으나, 주인공인 고지라의 인기를 넘어버리는 문제(?)가 생겼다고도 한다. (그런데 왠지 머리부분을 빼면 꼭 로보캅같은 느낌도 든다..)




버퍼링은 여유있게.



극중 한가지 이상한점이 있다면 기룡이 고지라의 꼬리를 잡고 빙빙 돌려 던지는 장면. 멋있어보이긴 하지만, 그럴땐 무게가 오른쪽으로 쏠리므로 기룡의 뒤에서 점화되는 부스터는 뒷쪽이 아닌 왼쪽을 향해 분사되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

이 작품에 대한 추가정보 보기



[시리즈 목록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 23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562,308 / Today : 21 / Yesterday : 47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