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rian T3
지난 1월에 도착, 개봉했던 누리안 T3 전자사전.

한국 온라인 샵에서 구입한 상품을 캐나다로 배송할 경우, 세금 및 기타 벙거로운게 좀 있으므로 해외배송 전문 쇼핑몰들 중 한곳에서 구매했다. - [단짝]

나로선 유명 메이커나 컬러 액정등의 고급 기능까진 필요없고, 그냥 사전기능 및 MP3기능이 충실한 것들을 찾아봤는데 다른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기능이 적합한 NURIAN T3모델을 선택하게 됐다.

개봉기와 구성품들 사진을 올려본다.


박스 개봉


내부 포장개봉 & 구성품 분석



T3를 오랜기간 사용해본 소감은.. 선택이 후회되지 않는다. 잘 쓰고있다.


물론 몇가지 단점도 있는데, 주 기능이 사전인 만큼 부가기능인 MP3는 좀 부족한 듯 싶다.
볼륨은 총 8단계이나 1로 놔도 쩌렁쩌렁 할 정도이고, 재생순서 섞는기능이 없으며, 음악 재생시 배터리 지속시간이 꽤 짧은 편이다. (음악을 재생하는 동안에도 사전을 쓸 수 있는건 좋다. 이어폰을 꽂은 후의 음질도 괜찮은 편.)

특히 다른 사용자분들의 평가중에 액정에 발광기능이 없어 어둡다는 의견이 있는데, 확실히 다른 사전들에 비해 액정이 약간 어두운 편이므로, 음침한(?) 곳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 그리고 일어사전의 '발음'기능이 안된다는 얘기들도 있는데, 해보니깐 잘만 된다. 설명서를 잘 안읽으신 모양들이다.

누리안 공식사이트에서는 T3의 경우, 확장 SD카드가 1GB를 넘거나 80x를 넘으면 인식이 잘 안될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몇차례 업데이트된 펌웨어도 올라와 있다.

어쨌든, 누리안 T3 추천이다.



덤으로 T3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정체불명의 곡 '시크릿 가든'을 여기 올려본다.
T3의 자체 메모리용량 10MB중 약4MB를 차지한다. (2곡정도 넣으면 끝~)
그러므로 MP3플레이어로도 사용할 거라면, 별도로 SD카드를 구매해 꽂을 필요가 있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4.11.22 13:11

1 ··· 74 75 76 77 78 79 80 81 82 ··· 154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575,379 / Today : 118 / Yesterday : 71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