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구형 PSP용으로 쓰던 32GB짜리 마이크로 SD카드가 기기를 껐다키니 인식 불가가 되었다. PC에 꽂아 테스트 해볼려고 해도 인식이 안되고 USB 어댑터를 바꿔봐도 안되니 카드가 뻑난거였다. 복구고 포멧이고 뭐고 인식자체가 안되니 방법이 있나. 안에 가득 들어있던 겜들과 세이브 데이터들 모두 이제 빠이빠이.

정품 카드인데도 이렇다니. 잊지 않겠다 CoreMicro.

그건 그렇고 다른 카드로 대체하려고 보니 용량이 마땅한게 없어서 예전에 호기심으로 구매하고 방치해뒀던 짝퉁 카드를 써보기로 했다. (이베이에서 용량은 32기가인데 가격이 매우 싸고 구매자들의 항의가 빗발치던 제품이니 짝퉁인건 확실.)

킹스톤의 탈을 쓴

그럴듯한 포장


먼저 파일을 넣을수는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메모리카드 테스트용 프로그램 H2testw를 돌려보았다. 짝퉁이니까 시간아깝게 32기가를 다 검사할 필요는 없을거 같고, 8기가 정도만 테스트 해봤다.

그 결과 3.8GB만 사용 가능. 그렇담 실제론 4기가 짜리 카드라는건데, 그 가격에 4기가면 괜찮은거라 그냥 써볼까도 했지만 어째 미심쩍어서 빠른포맷후 다시 검사해봤다.

그랬더니 이번엔 1.2GB 사용가능. 용량이 줄었다.

이번엔 일반포맷을 해봤지만 포맷을 완료할 수 조차 없어서, 다시 빠른포맷 하고 오류검사후 또한번 검사해보니 945MB 사용가능. 점점 용량이 줄어든다.

그냥 분리수거통에 버리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n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ㅜ..

    2014.10.03 22:38 신고

1 2 3 4 5 6 7 8 ··· 40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585,910 / Today : 108 / Yesterday : 125
get rsstistory!